30대 재테크 방법
안녕하세요 프랩입니다.
오늘 주제는 재테크 입니다.
글 작성 중인 현재시점 10월 지나가는 중 인데요.
올해는 연 40%를 수익을 사실 상 무위험으로 마무리 했네요.
트럼프 덕분에 빅김프가 올해 2번이나 껴버리면서 모든 테더를 원화로 매도하여 20%나 먹고들어 갔습니다.
나머지 20%는 디파이 예치 수익으로 내서 총 40% 수익을 냈습니다.작년에는 35%로 수익을 마감하였는데 2년 동안 거의 재산을 2배로 불렸네요.
가상자산에 대해 잘아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연 40%를 무위험으로 냈다는 것에 별로 의심하지 않을 것 입니다.
하지만 가상자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큰 리스크를 동반했을거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.
저는 일단 코인 트레이딩(매매)를 하지 않습니다. 도박을 안합니다.
코인 이란 것이 거의 도박에 가까운데 대신 이것을 잘 활용하면 여러분들은 안전하게 코인시장에서 디파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. 단순하게 테더 예치만 하면 됩니다.(디파이 = 코인금융, ex) 코인을 예치하여 이자 받는 것)

제가 들어가 있는 디파이 대출 플랫폼에 예치한 테더 풀 중 하나입니다. 이자가 20%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. 너무 입문자 친화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핵심만 설명할 것으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입문자 분들은 맨 아래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보공유방으로 오셔서 편하게 물어보셔도 됩니다.
디파이가 연10% 이상 수익을 낼 수 있는 요인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.
-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매수하며 돈을 잃는다.
- 막대한 예대마진을 남기는 은행이 없다.(중간 수수료 없이 예치자가 전부 수익을 가져갑니다.)
- 이러한 꿀단지를 기관은 먹을 수 없어서 수익률이 유지된다.(법적으로 기관은 디파이 하기가 어렵습니다. 현재 코인은 제도권 편입 중이며 디파이의 높은 수익률은 4~6년 기간의 일시적인 기회다.)
이러한 디파이의 높은 이자수익과 김프를 잘 활용한다면 누구나 연30%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.
디파이로 연20%
테더차익으로 10%
무위험으로 과연 재테크 시장의 알파라고 할 수 있는 수익률 입니다. 여러분들이 테더를 보유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.
현재 재테크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거시적 배경이 2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.
- 달러 보유 필수 시대
- 인플레이션 시대

1. 달러 투자 : 달러 보유 필수 시대
첫번째 배경입니다.
현재 재테크의 가장 큰 트렌드는 당연 달러와 금 2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.
저는 최소 자산의 50% 달러 자산으로 보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
달러 보유의 필요성은 유튜브만 찾아보셔도 많은 전문가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.

그리고 가장 중요한 맥락
모든 달러 자산 중 최고는 “테더” 라고 생각합니다.
달러가지고 예치하거나 채권 해봤자 연에 5%도 안나옵니다.
하지만 테더는 김프 0%에 매수하여 김프 차면 김프차익도 먹을 수 있으며 환율 차익도 먹을 수 있습니다. 심지어 예치 이자율도 10% 넘는 곳이 많습니다.
김프 차익 + 환차익 + 10% 이자율
3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테더입니다.
심지어 테더로 달러자산 최고 중 하나인 금도 살 수 있습니다. 바이비트나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살 수 있습니다.
요즘 30대들은 달러보다는 스마트하게 테더로 달러자산을 보유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게 이러한 맥락이죠.
2. 참여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시장 : 법정화폐가 가장 스캠인 현실
2번째 배경입니다.
법정화폐란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찍어내는 통화 즉 달러, 원화
바야흐로 대유동성 돈찍어내기 시대입니다. 전세계가 돈을 찍어내며 법정화폐의 가치가 가장 빠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. 법정화폐말고 모든게 오르고 있습니다. 주식, 금, 비트코인 등


하락장은 더 이상 오지 않으며 위기의 형태는 “인플레이션”이라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.
우리가 피해야할건 하락장이 아니라 “인플레이션”입니다.
많은 분들이 아직도 은행에 2~3%짜리 이자받으며 예금을 하고 계십니다.
차라리 저축할 빠에는 돈을 쓰라고 말해주고 싶네요. 해외여행가거나 명품사거나 와인사고..
저축하면 인플레이션 그대로 다 맞고 돈쓰는 것만 못합니다.
본인의 자산을 녹이기 싫다면 재테크 공부가 이제는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.
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현실에서 막상 주식을 하자니 너무 어렵습니다.
아무리 주식이 우상향해도 일반인들은 더 잃을 확률이 높은게 주식입니다. 심지어 코스피 나스닥 둘다 이렇게나 올랐는데 지금 어떻게 들어가겠습니까? 이러한 생각이 들 수 있죠.
한마디로 참여하지 않으면 인플레이션 맞고 도태되지만 참여하자니 이미 너무 올라서 무서워서 미치겠는 게 현재 모든 투자자들의 고민일 것이라 생각합니다.
그래서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는 이제 “디파이”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디파이로 여러분들은 달러보유 필수 시대에 환차익까지 챙기며 재테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디파이 : 김치프리미엄의 싸이클에 맞춰 현명하게
테더차익이란 보통 김프가 0%오는 사이클에 모든 씨드로 테더를 매수 합니다. 그리고 테더를 예치하여 안정적으로 이자를 받습니다. 그러다 분명 1년에 한번은 빅김프가 옵니다. 김프가 8% 이상 낀다? 바로 테더 예치를 출금하여 업비트로 보내여 매도하여 원화로 만들어 테더 시세 차익을 얻습니다. 그리고 김프는 금방 빠집니다. 다시 김프가 0% 근처오면 다시 모든 씨드를 원화로 매수하여 디파이해서 테더 예치하고 이러한 싸이클을 무한반복해주는게 끝입니다. 정말 쉽습니다.
짦은 5줄 요약으로 저는 원리는 전부 다 알려드렸습니다. 공부해보시면 틀린 말 하나 없을 것 입니다.
원리는 쉽습니다. 그런데 어려운 한가지 디파이가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는 어렵습니다. 안전한 디파이 플랫폼을 선정하여 테더를 예치해야 합니다. 디파이에는 수많은 플랫폼들이 있습니다.

https://app.aave.com/?ampDeviceId=73130286-14ba-4aa8-bbcf-179b75d1dcc2&marketName=proto_mainnet_v3
현재 가장 큰 디파이 대출 플랫폼인 aave라는 사이트입니다. 업비트에도 상장되어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. aave에는 현재 57조원의 자산이 활용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큰 규모의 디파이사이트는 거의 은행급의 안전함을 가졌다고 보시면 됩니다. 이렇게 규모가 큰 안전한 디파이 플랫폼만 잘 선택한다면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. 그런데 수익률 10% 넘는 안전한 곳을 입문자 분들이 찾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메타마스크 같은 개인지갑 사용법도 미숙할 것 입니다.
특히 한국에서는 디파이가 아직 대중화가 전혀되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요. 이러한 디파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오셔서 편한 게 질문 가능하며 디파이 전략 추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디파이는 차세대 금융의 표준이며 앞으로 대중화가 필연적인 흐름입니다. 가까운 미래에는 중간에서 막대한 예대마진을 착취하는 은행의 전산에서가 아닌, 블록체인에서 돌아가는 디파이 금융이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 입니다. 이미 미국에서는 많은 관련 법안들이 통과하며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.
많은 분들이 얼리어답터 정신으로 남들보다 한발짝 빠르게 움직여 일시적인 기회인 디파이 이익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.
디파이 정보 공유 오픈채팅
https://open.kakao.com/o/gEbOyUYg
더 많은 김프매매 정보
https://kimplab.com/